인쇄

학교장 축사

  • 모교소개
  • 학교장 축사
  • 인쇄

전남여고인은 하나입니다! 전남여자고등학교장 박익수

전남여고인은 하나입니다! 전남여자고등학교장 박익수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전남여자고등학교 제32대 교장 조병현입니다.
1927년 5월 25일에 4년제 광주공립여자고등보통학교로 개교한 우리 학교는 2024년 올해 97주년 기념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재학생 및 교직원은 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음에 대해 큰 기쁨을 느끼고 있으며,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우리 전남여자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은 동문들의 애틋한 추억과 학업에 대한 열정이 가득 담긴 아름다운 교정에서 미래의 주인공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옛 전남여자중학교 터에 3층 규모의 과학관과 음악실 공사를 착수하여 내년 2월에 준공될 예정입니다. 이 건물에서 우리 학생들은 수준 높은 과학교육을 받아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전기차, 로봇기술 등을 특징으로 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보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음악, 미술, 체육이 융합되는 감성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 감각을 증진시킬 것입니다.

모교에 대한 동문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은 다른 학교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큽니다. “야간 자율학습 석식비 지원”, “전남여고문인회 주최 ‘개교 기념 백일장’ 공모”, “입학생, 재학생, 졸업생 장학금 수여”, “전남여고 동문 작가 전시회” 등을 통해 후배들을 격려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동문들의 성원에 힘입어 명문 전남여자고등학교의 전통을 잇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동문 여러분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며, 개교 97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남여자고등학교장 조병현

맨위로

[61431]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158번길 8 (장동39-12) Copyright(c) by 전남여자중·고등학교 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