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회장 인사말

  • 총동창회
  • 회장 인사말
  • 인쇄

개인의 역량이 아닌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동창회 29대 총동창회장 이희정

개인의 역량이 아닌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동창회 29대 총동창회장 이희정

   전남여자 중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42회 양병숙 인사드립니다.

  모든 것들에 생명력이 더해가는 계절입니다.
우리 전남여중고 동문들은 히말라야시다가 푸르른 교정에서 학업에 열중하면서도 친구들과의 담소나 합창, 운동, 독서 등으로 즐거워했던 학창시절 기억이 생생할 것입니다.

  우리가 감자탑이라 불렀던 광주학생 독립운동 기념탑은 부지불식간에 우리에게 국가와 민족에 대한 책임감과 긍지를 일깨워 주었습니다.
돌아보면 우리가 얼마나 좋은 교육적 환경에서 자랐는지... 늘 감사하는 마음뿐입니다.
어쩌면 그래서 여기 전남여자중고등학교총동창회라는 공동체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우리 지역의 사회 문화에 뿌리를 내리고, 각계각층의 인재를 배출해낸 우리 전남여중고총동창회는 그동안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님들 덕분일 것입니다.

  선배님들께서 이룩하신 빛나는 얼을 이어받아, 그 정신계승에 주력하는 일이 동창회와 모교의 발전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우리의 이런 노력이 후배 양성과 나아가 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동창회의 심부름꾼을 자처한 저에게는 큰 보람이겠습니다.

  인생에는 갖가지 굴곡이 있게 마련이고 또 사람간의 갈등도 있는 것이 세상입니다.
우리는 전남여중고인 특유의 긍지와 슬기로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여 우리가 부르는 교가처럼 “아름다운 꽃동산에 늘 봄바람이 부는” 훈훈한 전남여고 총 동창회가 되기를 염원하며,
또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문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구십네번째 개교기념일을 축하하며 동문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1년 6월
31대 총동창회 회장 양 병 숙

맨위로

[61431]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158번길 8 (장동39-12) Copyright(c) by 전남여자중·고등학교 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